본문 바로가기
건강/질병

흥분과 불안한 증상 어떻게 예방하고 치료해야 할까요?

by 지구속이야기 2024. 3. 14.
반응형

흥분과 불안한 현상은 우리 몸의 혈관이 확장되어 혈액량이 많아지면서 일어나는 현상으로 뜨거운 햇살 아래 장시간 서 있거나 뜨거운 목욕물에 오랫동안 몸을 담갔을 때, 사람들 앞에서 긴장할 때, 정신적으로 흥분할 때 이러한 현상이 일어나곤 합니다.

흥분과-불안한-증상

하지만, 이것이 전부는 아닙니다. 비타민 결핍, 호르몬 분비 이상, 갱년기 장애 등이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우리 몸에서 일어나는 이러한 현상에 대해 이해하고, 적절한 대응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머리로 피가 몰려 화끈거릴 때, 감기나 편도선염으로 인한 기침이나 가래, 목의 통증, 더위로 인해 목이 마를 때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별다른 조리를 하지 않고 식사 후 디저트로 먹으면 좋은 배는 수분과 영양소가 풍부하여 목을 가라앉히고 면역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다시마 달인 물

혈압을 낮추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고혈압이 원인인 흥분이나 불안 증세에 효과적입니다.

다시마에 풍부하게 함유된 요오드는 갑상선 이상에 특효약으로 작용하여 바세도우씨병으로 인한 증세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다시마 30g을 물 3컵에 넣고 양이 반으로 줄어들 때까지 달여 공복에 하루 3회로 나누어 마시면 됩니다.

다시마 30g과 톳 15g을 함께 사용하여 물 5컵에 달여 마시는 것도 효과적입니다.

다시마 달인 물은 혈압 조절과 갑상선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당근즙

손발이 차고 얼굴이 빨갛게 상기되는 증세와 같이 갱년기 장애나 자율 신경 기능이 불안정할 때 유용할 수 있습니다.

당근은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성분과 어지럼증을 억제하는 성분이 풍부하며 효과적으로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당근을 분마기에 넣어 갈아 즙을 내고 꿀과 섞어 마시면 당근즙의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위장이 약하거나 식욕부진, 변비가 있는 경우에도 당근즙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변비가 원인이 되어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에는 더욱 효과적입니다.

변비가 심할 때는 당근을 갈아서 직접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아몬드조림

깨의 양질의 단백질과 함께 비타민 E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노화에 의한 호르몬 분비 이상이 원인인 경우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장 건강을 증진시키는 작용도 하므로 변비에도 효과적입니다.

깨, 쌀, 아몬드를 물에 1시간 정도 불린 다음 믹서에 갈아서 부드럽게 만든 후에 냄비에 모두 넣고 끓여준 다음 설탕이나 꿀을 넣어 달콤하게 조리하여 드실 수 있습니다.

 

 

고춧잎약탕

얼굴이 화끈거리는 상황에서 손발이 차가울 때 효과적입니다.

말린 고춧잎을 잘게 썰어서 면 주머니에 넣은 후, 따뜻한 욕조에 넣어 약 40℃정도로 미리 따뜻한 물을 채워줍니다.

고춧잎이 들어간 주머니를 욕조에 넣고 느긋하게 몸을 담그면, 몸이 따뜻해지면서 찬 손과 발을 따뜻하게 할 수 있습니다. 류머티즘, 신경통, 통풍 등과 같은 진통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도미셀러리구이

셀러리에 혈압을 낮추는 성분이 있어 고혈압으로 인한 흥분이나 불안 증세에 좋습니다.

셀러리에는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신경을 안정시키는 성분이 함유되어 흥분이나 얼굴이 붉어지는 증상이 있는 사람들에게 권장됩니다.

셀러리는 특유의 향 때문에 날로 먹기 어려울 수 있어 도미셀러리구이는 그것을 극복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셀러리를 구워서 속을 익힌 후, 다양한 양념과 함께 먹을 수 있습니다.

셀러리의 건강에 좋은 성분을 쉽고 맛있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